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여행·맛집

흑리단길 맛집, 흑석동 생고기 맛집 계단집

by 윈터곰 2022. 8. 5.
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서울 동작구 흑석동, 요즘 흑리단길이라 불리는 곳에 위치한 계단집이라는 생고기 맛집입니다. 처음 이름을 들어보시는 분들은 계단집이라는 이름이 특이하다고 생각하실 텐데요. 상호명이 계단집인 이유는 말 그대로 계단과 계단 사이에 점포가 위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흑석역 3번출구 앞 계단집계단과 계단 사이에 위치해 있는 계단집이다.

▶흑석역 계단집 기본 정보

전화번호: 02-821-9867
주차정보: 주차불가(근처 공용주차장 이용)
위치: 서울시 동작구 현충로 94 (지하철 9호선 흑석역 3번 출구에서 도보 3분)

 

▶흑리단길 생고기 맛집, 계단집 위치 및 메뉴

흑석역 3번출구에서 간판이 보인다.계단집 메뉴

최근 가로수길, 경리단길처럼 중앙대 앞 흑석역 근처를 흑리단길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흑석역 근처 맛집이라 하면 열에 일곱 여덟은 이 흑리단길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생고기 전문점 계단집 역시 이 흑리단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점포의 특성이 계단과 계단 사이 중간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독특한 분위기를 자랑하지만 사실 주차는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근처 빗물펌프장 공용주차장을 이용하시거나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지하철 9호선 흑석역 3번 출구에서 점포가 보일 정도로 가깝기 때문에 방문 계획이 있으시다면 지하철을 추천드립니다. 맛있는 생고기와 함께 술도 한 잔 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방문 예정이신 분들을 위해 메뉴판 사진 첨부하였습니다. 최근 물가 상승 때문인지 가격이 올라 정식 메뉴판 교체 작업 중이라 변경된 가격의 종이 메뉴판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돌돌 말린 꽃삼겹이 계단집 대표 메뉴

계단집 대표메뉴인 계단집 모둠 중계단집 대표메뉴, 동그란 모양의 꽃삼겹살

계단집은 생고기 전문점인 만큼 고기 메뉴가 대표메뉴입니다. 가장 많이들 주문하시는 메뉴는 계단집 모둠 (中)입니다. 오겹살, 꽃삼겹살, 목살, 돈차돌, 돈치맛살or껍데기항정으로 구성된 450g의 고기 모둠입니다. 오른쪽 사진은 대표 메뉴인 꽃삼겹입니다. 왜 이름이 꽃삼겹일까 했는데 동그란 모양의 고기가 첩첩이 원형으로 쌓여 있는 모습이 꽃송이 같기 때문이라네요. 꽃삼겹은 냉동삼겹살보다는 두껍고 일반 생삼겹살보다는 조금 얇은 두께의 삼겹살입니다. 고기가 얇기 때문에 더 빨리 익지만 맛은 냉동삼겹살과는 확연히 다릅니다. 술과 함께 안주 삼아 고기를 먹을 때 오래 기다리지 않아 아주 좋습니다.

고기를 주문하면 된장찌개와 순두부찌개 중 하나를 선택하여 무료로 제공해줍니다. 둘 다 무료 제공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한 맛을 양을 보장하니 취향 껏 선택해주세요. 그래도 사장님이 더 자신 있는 찌개는 순두부찌개라고 하니 꼭 한 번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계단집의 기본 상차림계단집 후식냉면, 양이 굉장히 많다.

깔끔한 기본 상차림과 밑밥찬들도 모두 맛깔납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전 종류는 김치전일 때도 있고 부추전일 때도 있습니다. 기본 상차림은 아니지만 저는 꼭 추가로 계란찜을 주문하는데요. 특히, 아이들과 방문했을 때 필수 메뉴입니다.

고기를 든든하게 먹고 나면 후식으로 냉면을 많이 시키는데요. 사장님께 죄송하지만 계단집에서는 2인당 냉면 1개만 주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살얼음 동동~시원하고 깔끔한 육수의 냉면은 부정할 수 없는 1순위 후식 메뉴이지만 후식 냉면치고는 양이 정말 많습니다. 저희 가족은 성인 2명 아이 2명 방문해서 1그릇 가지고 입가심하기는 충분했을 정도입니다.

▶위생은 기본! 친절하고 세심한 서비스까지

자주 방문하는 식당인데 한 번도 위생에 관해 신경이 쓰였던 적이 없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밑반찬들도 항상 촉촉하고 깔끔합니다. 가끔 맛집이라고 해서 방문했는데 손님이 많다 보니 어쩔 수 없었겠지만 미리 담아놓은 밑반찬들이 다 말라서 굉장히 실망했던 기억들이 있습니다. 저는 아직 점심에는 방문하지 못했는데 "주꾸미 철판볶음"이 근처 직장인 분들과 중앙대생들에게 인기 점심메뉴라고 합니다.

깨끗하고 깔끔한 식당 내부와 맛난 생고기도 좋지만 사람을 편안하게 하는 친절함도 계단집 추천 이유입니다. 친구와 함께 가도 가족과 함께가도 언제나 만족입니다. 과하게 친절하지 않지만 세심하게 챙겨주시는 편안함이 저는 무척 마음에 듭니다. 간혹 회전이 빠른 유명 맛집의 경우 가족단위 방문을 별로 좋아하지 않으시는 곳도 있는데요. 계단집은 차별 없이 응대해 주시고 아이들에게 다정하게 말 걸어주시거나 하세요. 아이들 데리고 다니는 가족단위 방문에서는 이런 점도 굉장히 플러스입니다.

▶나만 알고 싶은 노포 같은 편안함이 있는 곳

계단집 창호에 "당신이 서있는 오늘과 걸어온 모든 하루를 응원합니다"라는 기분 좋은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계단집은 사실 생긴 지 그리 오래된 가게는 아닙니다. 찾아보니 2019년 정도에 오픈하신 것 같습니다. 그런데도 언제나 보장되는 맛과 친절함이 아무 때나 방문해도 마음이 편안한 노포 같은 점포입니다. 이런 가게들이 오래오래 남아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